2023. 1. 4. 05:50ㆍ사주팔자
기신운을 겪어야 발복한다
기신운을 겪어야 사람 구실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초년에 겪는 사람이 유리한 것이다.
기신운은 사람을 성장시키는 시기이다.
기신운에는 사리분별을 못하고 용신운때는 사리분별이 된다.
예를들어 우리 아이가 먹을꺼니까 서비스 낭낭하게 보내주세요~하는 아줌마들은 기신운이다.
용신운이면 저런 쪼잔한 행동은 하지 않고 베포가 커진다.
관을 잘 사용하는 사람은 학교다닐 때부터 티가 난다
관을 잘 쓰는 사람은 학교, 직장, 알바 등등 매우 성실하게 한다.
공부 잘하고 못하고와는 별개이다. 공부는 사주원국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관을 못쓰는 사람은 알바도, 직장도 금방 그만둔다.
관을 잘 쓰는 사람은 적어도 1년이상 꾸준히 하고 무난하고 평판도 좋다.
관을 잘 쓰는 사람은 회사만 꾸준히 다녀도 결국 진급을 하고 입지가 높아진다.
신강과 신약에 대한 편견
신강과 신약에 대해 잘못 알고있는 사람이 많다.
신강은 사주 원국에 일간을 생하는 힘이 강하고 신약은 사주 원국에 일간을 보조하는 힘이 약하다.
명리학에서 신강 신약을 논하는것은 용신과 기신을 잡기 위하여 구분하는 것이다.
어떤 길흉을 논하기 위하여 구분하는 것이 아니다.
신강해야 리더가 되고 재물을 만질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신약 사주들이 부자도 되고 높은 공직도 가고 재벌도 되고 대통령이 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사주 용신
사주에 없는 글자는 용신으로 쓸 수 없다.
대신 희신일 수는 있다.
무관이어도 당연히 남편이 본인한테 좋은 영향 줄 수 있는데 관용신이라 말할 게 아니라 관희신인 경우다.
용신이랑 희신은 엄연히 다른 개념이다.
본인한테 진짜 도움되는 건 용신이고, 그 용신의 기운이 강해지도록 용신을 보필하는 게 희신이다.
중년 용신이 중요한 시대이다
옛날에는 20대가 중요했다. 20대에 취업하고 대기업하고 해도 노후가 길지 않아 초년 용신이 좋은 시절이였다.
요즘은 사회생활 시작도 늦고 평균수명이 너무 늘어났다.
30대, 40대에 퇴직해야 할 때도 부지기수이다.
이럴때 중년 용신이라면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된다.
현재도 초년의 학벌, 직장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사실이긴 해
그렇지만 과거에 비해 중년 용신에게 더 유리한 환경으로 바뀌고 있고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최악의 악연
정말 나쁜 악연은 그사람이 악연인지 모르고 살다가 정말 수년이 지난후에, 혹은 그 대운이 끝날때 즈음에 아예 안만나고 연락도 안하는데도 뒷통수 얻어맞은듯 악연임을 알게되는 사람이 진짜 악연이다.
누구한테든 악연이 되는 사람 특징이 사람자체가 재밌거나 놀때 되게 재밌는데 꼭 사람 꼽주는 말하는 사람 ,처음에 되게 친근하게 다가와서 부담스러울 정도로 나한테 필요도 없는거 억지로 손에 막 쥐어준다음 그 이상으로 뜯어가는 사람, 내가 해준것도 없는데 나한테 되게 의지하고 나한테는 너밖에 없어 하면서 결국 지 보호자 부리듯 하는 사람이라고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