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17. 13:57ㆍ사주팔자
사주를 보다 보면 기신운이라는 말이 자주 들었을꺼다.
그런데 여기서 더 나아가 핵기신운이라는 말도 들어 봤을꺼다.
기신운도 아니고 핵기신운이라니 정말 강렬한 느낌이 든데, 얼마나 뼈때리길래 핵기신운이라고 부를까?
왜 그렇게 부르는지, 어떤 운이 핵기신운인지 오늘 우주 최초로 내가 알려준다.
핵기신운을 이해하려면 먼저 기신이라는 개념부터 알아야 한다.
사주에서 기신은 말 그대로 나에게 해로운 요소다.
사주 구조에서 나의 기운을 방해하거나 힘들게 만드는 것들이 기신으로 작용한다.
그리고 기신운은 그런 기신이 강화되는 운이다.
여기까지만 들어도 꽤 불쾌하지?
그런데 여기서 더 나아가 핵기신운은 기신운보다도 더 심각한데, 왜냐면 단순히 기신이 강해지는 게 아니라, 기신을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기운이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걸 쉽게 설명해줄께.
기신을 생하는 운이 더 나쁘다는 게 핵심이야.
사주에서 어떤 오행이 나에게 해로울 때, 그 오행을 더 키워주는 기운이 들어오면 당연히 더 상황이 안 좋아지는 거야.
기신 자체가 나에게 해롭긴 하지만, 그것을 더 키우는 기운이 들어오면, 말 그대로 핵폭탄급으로 일이 커진다는 거지.
그래서 핵기신운이라고 불리는 거야.
예를 들어보자.
사주에서 재성이 기신인 경우가 있다.
재성은 재물이나 내가 통제하려고 하는 대상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 재성이 나에게 해롭다면, 그걸 더 키워주는 식상운이 들어오면 핵기신운이 된다.
왜냐면 식상은 재성을 생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나에게 이미 해로운 재성을 더 부추기고 키우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단순히 재성운이 오는 것도 안 좋지만, 그걸 더 키우는 식상운이 오는 게 훨씬 더 안 좋은 거다.
다른 예를 들어볼게.
관성이 기신인 경우에는 관성을 생하는 재성운이 핵기신운이 된다.
관성은 나를 억압하고 통제하는 기운을 의미한다.
만약 관성이 나에게 해롭다면, 그걸 더 키우는 재성운이 들어올 때 그 억압은 더 심해지고 통제가 강해지는 거다.
이런 식으로 기신을 생하는 운이 들어오는 게 핵기신운이 되는 것이지.
쉽지? 좋아 아예 십성별로 다 알려줄께.
비겁이 기신인 경우도 있다.
비겁은 나와 같은 편에 서 있는 기운이다.
근데 이게 너무 많으면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해가 된다.
이때 인성운이 들어오면 비겁을 더 강하게 만들어서 더 큰 문제를 일으킨다.
인성은 비겁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겁이 이미 문제라면 인성운은 그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는 거다.
인성이 기신인 경우에는 관성운이 핵기신운이 된다.
인성은 학문이나 보호받는 기운을 뜻하는데, 이게 과하면 오히려 나를 움츠러들게 하고 발전을 막는다.
이때 관성운이 들어오면 인성을 더욱 강하게 하여 나의 활동성을 억누르고, 더 위축되게 만드는 거다.
식상이 기신인 경우에는 비겁운이 핵기신운이다.
식상은 내가 밖으로 표현하고 발산하는 기운인데, 이게 나에게 해롭다면 그걸 더 키우는 비겁운이 들어오면 문제가 된다.
비겁은 나의 힘을 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상을 더 과하게 만들어서 나를 피곤하게 하고, 불필요한 행동을 더 많이 하게 만든다.
핵기신운이라는 건 이렇게 기신을 더 키우고 부추기는 운이다.
그래서 단순한 기신운보다도 훨씬 더 피곤하고 힘든 시기가 되는 거다.
사주를 볼 때 이런 핵기신운이 언제 들어오는지 알고 있다면, 그 시기를 어떻게든 대비하려고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
물론 이런 운이 오면 어차피 니네 온갖 이런저런 이유로 여기저기서 두드려 맞을 대로 두드려 맞고 살아갈 꺼다.
하지만 왜 두드려 맞는지 알면 기분이라도 좀 덜 나쁠 거 아니야. 안그래?
힘들다고 울고불고 주변사람 괴롭히지 말고 맘아플땐 운명의문 글 보면서 마음 풀고 가라.